본문 바로가기
엔터(JYP, YG엔터, 에스엠)

JYP 가온차트 7월 앨범판매량(트와이스, ITZY, 데이식스, 갓세븐, 스트레이키즈)

by 워렌넝구 2019. 8. 8.

안녕하세요 

가온차트 7월 음반 판매량이 발표되었습니다. 

우선 JYP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TWICE)의 7월 앨범 판매량입니다.

새로운 앨범이 나온 것도 아닌데 무려 9만여장이 넘게 판매되었습니다.

데뷔 후 발매 한 앨범이 전부 차트인 하는 놀라움을 금치 못할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다음으로 19년 2월에 데뷔한 JYP의 신인 걸그룹 ITZY(있지)의 컴백앨범 IT'z ICY 앨범이 발매되었습니다.

초동이 3만여장이 넘으면서 총판도 기대가 되었는데요

무려 7.7만장이나 판매를 하며 놀라운 기록을 써갔습니다

 

다음으로 성장형 밴드인 Day6(데이식스)가 무려 6개월만에 컴백을 하였는데요

초동도 지난 앨범보다 성장을 하였는데 총판 역시 성장하며 5.3만장을 기록하였습니다.

곧 서울 실내체육관을 시작으로 월드투어가 시작되는데 끝나고나면 더 성장한 그룹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JYP 대들보 GOT7(갓세븐)이 5월 발매한 앨범을 5만장을 팔았습니다

 

월드투어 역시 성공적으로 진행 중인데 남은 투어 잘 마치고 컴백해서 또 좋은 성적 기록해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JYP의 대형 신인 남자아이돌 스트레이키즈(Stray kids)는 음반 발매는 하지 않았으나

해외에서의 성공적인 쇼케이스 투어를 바탕으로 꾸준하게 지난 앨범을 판매하였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JYP 선배그룹 중에 생각나는 그룹이 있죠? 바로 트와이스입니다.

트와이스는 데뷔 이후 늘 매달 가온차트에서 꾸준하게 지난 앨범을 판매해왔습니다.

지속적인 앨범판매는 팬덤의 지속적인 유입을 의미하고 이를 바탕으로 트와이스가 여돌임에도 거대 팬덤을 형성한 것이죠.

스키즈의 성장이 느리다고 하지만 분명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JYP 아티스트들의 7월 앨범판매량을 보니 미래가 참 밝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