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JYP, YG엔터, 에스엠)

JYP 가온차트 8월 앨범판매량, 스트레이키즈가 다했다

by 워렌넝구 2021. 9. 10.

가온차트 8월 앨범판매량이 발표되었습니다

스트레이키즈가 컴백을 한 달이어서 어느정도 팔 지 궁금했는데요

지금껏 JYP 최고 월간 앨범판매량을 기록하였네요

 

밀리언셀러가 된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JYP 소속가수의 월간 앨범판매량에서 이런 숫자를 볼 수 있을지는 몰랐습니다

월간 100만장을 넘는 판매를 기록하는 JYP의 첫 가수는 스트레이키즈가 되었습니다

쥬얼 케이스 버젼이 나오면서 100만장을 컴백 달에 넘어버렸네요.

올해 말까지 얼마나 더 팔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ㅎㅎㅎ

욕심같아서는 150만장을 넘어주었으면 하는데 말이죠

(리패키지가 나올꺼라 힘들겠지만..)

그리고 일반적으로 스키즈 수준의 가수가 새 앨범이 발매되면 구작 앨범 판매량이 2-3만장 나오는데요

만 장 수준으로 나온 이유는 오랜기간 구작앨범이 꾸준히 팔렸기 때문입니다.

근 1년 만에 컴백이다보니 구작을 살 팬들은 대부분 샀다는 것이죠 ㅎㅎㅎ

물론 이번 달에 판 구작 앨범수도 결코 적은 숫자가 아닙니다.

또한 스트레이키즈의 타이틀 곡 '소리꾼' 가온차트 디지털 월간차트에 처음으로 차트인했습니다

제가 추적한 경우로는 처음 본 것인데요, 그만큼 국내팬도 유의미하게 늘었다고 말 할 수 있겠습니다

 

 

10월 첫 영어싱글을 준비하고 있는 트와이스(TWICE)

트와이스는 최근 두 앨범이 차트인 하였습니다.

10월 초 최초 영어 싱글을 발표를 앞두고 있죠.

해외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싱글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네요

 

9월을 기대케하는 ITZY, 슬슬 예열하다

9월 컴백을 발표해서인가요. ITZY(있지)의 구작 앨범이 오랜만에 가온차트 월간 탑100에 들어왔습니다

ITZY는 아직 트와이스의 앨범판매량 추이에는 조금 부족합니다.

물론 트와이스가 말도 안되는 성장세를 보여줬던 그룹이기에 비교를 하면 있지도 억울하죠 ㅎㅎ

ITZY도 데뷔가 만 3년이 안 된 상황에서 앨범 판매량 30만장을 넘긴 그룹임을 명심해야죠

이번 Crazy in Love 앨범이 과연 40만장을 돌파할 수 있을지가 제게는 관심사입니다

 

GOT7(갓세븐) 멤버들의 컴백으로 짤짤이 수익을 얻다

저번 달 GOT7 멤버인 뱀뱀과 유겸이 컴백하면서 갓세븐 구작 판매량이 잡혔는데요

이번달에는 갓세븐의 Jay B가 컴백을 하면서 또 구작이 잡혔습니다

큰 수익은 아니지만 구작은 이익률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JYP의 3분기 음반판매량은 이미 8월과 9월 판매량만으로 역대 최고 분기 판매량을 갱신하였습니다

이제 관심사는 9월 ITZY의 컴백을 앞세워 200만장을 돌파할 수 있느냐입니다

지난 2분기 이연분 때문에 실적이 컨센서스를 하회했다면 이번에는 이연이 발생해도 컨센서스를 초과하며

역대 최고의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21년 분기 음반판매량은 이번 3분기가 최고치일 확률이 높고 200만장을 가까스로 넘을 수 있지만

아마 22년에는 분기 최고 음반 판매량이 300만장에 다가가도 이상하지 않을 것입니다.

SKZ와 ITZY의 성장, 라우드 신인 보이그룹 및 신인 걸그룹이 데뷔하기 때문이죠

일본에서는 니쥬(NiziU)가 차근차근 성장을 할테고요

JYP 투자에 있어 가장 어려운 점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보다 확정된 미래를 기다리는 것 같습니다 ㅎㅎ

모두 성투하십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