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재(이마트)

이마트 스타벅스코리아를 품다

by 워렌넝구 2021. 7. 28.

이마트 스타벅스코리아 지분을 추가인수 하였습니다

이미 몇 달 전부터 이야기가 나왔던 소식이라 새로울 게 없었음에도 주가는 반응을 하였네요

(신기방기하죠 ㅎㅎ)

 

[단독] 신세계, 스타벅스코리아 최대주주 됐다…정용진 커피 나올까

[단독] 신세계, 스타벅스코리아 최대주주 됐다…정용진 커피 나올까, GIC와 손잡고 스타벅스 본사 보유 지분 50% 인수 오늘 주식매매계약 체결

www.hankyung.com

기존 50% 지분이 있었고, 스타벅스 본사가 50%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마트에 17.5%를, GIC(싱가포르투자청)에 32.5%를 매도를 하며 지분을 싹 정리하였습니다

지분정리를 하더라도 앞으로 로열티를 꾸준히 받아갈 것이라서 아쉬울 게 없나봅니다 ㅎㅎ

50% 지분이 약 1조 3천억 정도로 평가되었다고 하니 이마트는 약 4천억 정도에 매입을 했을 것 같네요

50% 중에서 17.5%만 매입을 한 것은 어차피 그 이상 가지고 있어봤자 의미가 없다고 본 거 같습니다

어차피 현 지분만으로도 이마트 자회로 편입되어 연결실적에 영업이익이 반영되니까요

스타벅스코리아 연간 매출이 올해 2조를 넘을테고, 영업이익이 아마 2천억 가까이 될 듯 싶습니다

이마트가 작년 매출/영업이익 22조/2,372억이었는데,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회사로 편입되면서 수치가 극적으로 변화될 것이 불보듯 뻔해보이네요

물론 이마트의 별도실적도 점점 좋아지고 있기에 시총 4조 6천억은 더 싸보입니다

현재 이마트에 대한 포지션은 홀딩인데, 이번 2분기 실적발표와 회사의 비젼(이베이코리아와의 시너지)을 살펴보고 추매로 방향을 선회할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