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JYP, YG엔터, 에스엠)

JYP 가온차트 10월 음반판매량

by 워렌넝구 2021. 11. 12.

가온차트 10월 월간 음반판매량이 나왔습니다

JYP는 10월에 앨범을 낸 그룹이 없기에 큰 판매량을 기대하기 힘들었죠

 

자체 최대 판매량을 기록한 ITZY

ITZY의 정규 1집인 Crazy in Love가 10월에도 15만장을 추가로 판매하며 총 판매량 50만장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아마 올해 혹은 늦어도 내년 1분기에는 50만장을 돌파할 수 있을 것 같네요

K-Pop 시장이 국내가 아니라 해외로 확대되면서 앨범 판매량 규모가 점점 커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22년부터 콘서트가 진행된다면 판매규모는 더욱 커질 확률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ITZY의 이번 정규 2집 타이틀곡이 스포티파이 글로벌에서 상당 기간 차트인 한 것을 보았을 때 다음 앨범은 더욱 기대가 되네요

콘서트가 열린다면 퍼포먼스가 장기인 ITZY에게 상당히 도움이 되겠죠?

 

 

밀리언셀러이자 꾸준갑이라 불러다오, 스트레이키즈

JYP의 첫 밀리언셀러인 스트레이키즈(Stray Kids)가 10월에도 힘을 내주었습니다

정규 2집인 NOEASY가 이달에도 4만장 넘게 판매되며 총 판매량 127만장을 넘겼습니다

그 외에도 기존 앨범 5개가 100위 안에 들었습니다

10월에 워낙 많은 가수들이 컴백을 했기에 몇 개 앨범들이 순위권에서 빠졌네요 ㅎㅎㅎ

 

트와이스는 11월을 기대해주세요

트와이스(TWICE)는 과거 앨범이 순위 안에 하나 들었네요

 

트와이스는 이번달 12일(오늘) 정규 3집 포뮬러 오브 러브로 컴백을 합니다

특히 10월에 냈던 The Feels 영어싱글이 상당히 롱런하면서 팬덤 확장에 큰 힘을 보태주는 형국입니다

(무슨 7년차가 팬덤이 성장해~~ㅎㅎ)

The Feels는 음원이 나오고 현재까지도 스포티파이 글로벌200에 순위를 올리고 있습니다

한달이 넘었는데도 100만 스트리밍을 넘으며 5~60위권을 유지하였습니다

그 덕분일까요? 이번 트와이스 정규 3집은 선주문이 63만장으로 자체 최고기록을 세웠다고 나왔습니다

 

트와이스, 정규 3집 선주문 63만장…'자체 최고 기록'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트와이스'가 정규 3집 '포뮬러 오브 러브: O+T=<3(Formula of Love: O+T=<3)'로 앨범 선주문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www.newsis.com

 

그런데 하루만에 다시 선주문량이 70만장을 넘었다고 기사가 나왔습니다

트와이스 연차에서 팬덤이 더욱 성장한다는 것은 사실상 힘듭니다

그런데도 이를 해내는 트와이스가 너무 대단하네요. 정말 JYP의 복덩이입니다

(시장이 확장된다고 모든 가수의 판매량이 늘어나는 것이 아니죠)

 

트와이스 '포뮬러 오브 러브' 선주문 70만장 돌파…기록 경신

[서울=뉴시스]이수진 인턴 기자 = 트와이스가 정규 3집 '포뮬러 오브 러브: O+T=<3(Formula of Love: O+T=<3)'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www.newsis.com

 

트와이스뿐만 아니라 스트레이키즈, ITZY 등이 서둘러서 영어싱글이라도 내주길 바라는 게 바로 이런 효과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