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선 운임지수가 4천을 돌파하였습니다
제가 스타벌크 캐리어스 관련 글을 쓰기 시작할 때 2천을 넘어섰었고
그때 기대하던 것이 성수기때 5~6천도 갈 수도 있지 않을까?였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코로나가 각종 변이로 기승을 떨치며 세계 경제 회복을 늦추고 있는 상황에서
BDI는 꾸준히 오르긴했으나 오르는 속도가 잠시 늦춰졌었죠
단기 가장 큰 조정은 중국의 철광산업 관련 규제때문이었고요
그런데 이번주 BDI는 무려 13% 가량을 상승하면서 4천벽을 깨버렸습니다
케이프 일일운임은 무려 5만달러에 육박하고 있다고 하죠
연초 BDI 상승을 이끈 것이 Panamax와 supramax가 이끌었다면
4-5월 급등시기, 5-6월 조정시기, 현재의 상승시기는 케이프가 이끌고있죠
델타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경기회복세가 더뎌진다 어쩐다 하는데도 BDI가 급등하는 이유는
바로 중국항구 봉쇄 및 항구정체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중국은 모든 선박을 끌어당기는 블랙홀 같은 곳인데 코로나로 인해 큰 규모의 항구가 1주일간 봉쇄령을 내려버렸죠
또한 최근 코로나로 인해 선박을 내릴 인력을 구하기가 힘들어지면 선박정체 현상이 더욱 심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컨테이너 운임지수(SCFI)는 15주 연속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다고 하죠
컨선·벌크선 안 가리고 오르는 해운운임 - 머니S
컨테이너선 운임이 15주 연속 최고가를 경신했다. 벌크선 운임도 1주일 새 13.5%가 올랐다. 21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해운운임 지표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20일 기준 4340.18포
moneys.mt.co.kr
BDI는 2008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데 스타벌크캐리어스 주가는 아직 올해 전고점을 회복 못하고 있습니다
실적과 주가가 함께가면 주식이 어려울 이유가 없겠죠 ㅎㅎㅎ
그럼에도 SBLk의 주가 흐름은 시클리컬 중에서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벌크쪽 공급을 보면 내년은 올해보다 더 큰 이익을 거둘 것으로 보이고요
9월에 들어올 배당으로 어떤 종목을 살 지 공부를 해봐야겠습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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