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JYP, YG엔터, 에스엠)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Christmas EveL 초동 및 간단 소식

by 워렌넝구 2021. 12. 10.

JYP의 간판 남돌 스트레이키즈(Stray kids)의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기세를 이어나가는 스키즈, Christmas EveL 초동 47만장 돌파

스트레이키즈는 11월 말 정규 2집 NOEASY의 리패키지 앨범이나 다름없는 싱글로 컴백을 하였습니다

싱글 앨범명은 Christmas EveL입니다.

정규 2집 NOEASY 초동으로 63만장을 기록했었고, 발매 한 달만에 112만장, 현재까지 127만장을 판매하였죠

그 기세를 이어서 이번 싱글앨범도 훌륭한 초동 기록을 기록하였습니다

3개월만에 나온 싱글앨범의 초동이 약 47만장을 기록한 것이죠

(보통 리패키지는 정규 앨범의 절반 나가면 괜찮게 나갔다고 봅니다)

가온차트 11월 월간판매량으로는 65만장의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MAMA 팬 투표에서 기세를 보여주는 Stray kids

연말인 만큼 다양한 시상식이 진행 또는 예정에 있습니다

국내 가장 큰 가요시상식인 MAMA가 현재 여러가지 투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큰 팬덤 투표인 Worldwide Fans' Choice Top10 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표는 결국 팬덤이 가장 강한 순으로 줄 서게 되어 있죠

보시다시피 당연히 1위는 BTS(방탄소년단)입니다. BTS는 7년이 넘었음에도 여전한 강한 팬덤을 보여주네요

(이들이 무서운 점은 대중한테도 엄청나게 인기가 많다는 것이죠. LA 콘 티켓파워 보셨죠? ㅎㅎ)

그런데 놀라운 것이 현재 2위가 스트레이키즈(Stray kids)라는 것입니다

BTS와 2% 이내 차이이고, 3위와는 거의 두 배에 가까운 차이죠

스키즈가 괜히 밀리언셀러가 아니며 국내 팬덤이 다소 약하나 월드와이드로 봤을 때 팬덤이 상당히 강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더 살펴보면 엠넷과 하이브가 함께 만든 엔하이픈(ENHYPEN)이 3위라는 것도 놀랍습니다

4-5위가 NCT 파생그룹인데요. 사실 NCT가 올해 앨범을 발매 안해서 파생그룹만이 후보에 있어서 표가 나눠졌습니다

(NCT 완전체는 곧 컴백을 합니다)

아마 NCT 완전체가 나왔더라도 파생그룹으로 표가 나뉘어지긴 했겠지만,

실질적으로 그들의 표를 합치면 스키즈보다 한 수위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또 놀라운 것이 트레져(Treasure)가 6위라는 것입니다. 데뷔 초기 엄청나게 짧은 텀으로 나온 앨범이 상당히 잘 나가서 기대를 갖게 했지만,

그 이후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었는데 여전히 팬덤이 살아있음을 보여주네요

7위도 하이브의 투모로우바이투게더(투바투, TXT)로 세븐틴을 앞 선 게 놀랍네요. 4세대 남돌의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그리고 여자 그룹 중에선 트와이스(TWICE)가 10위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블랙핑크의 리사가 여자 아이돌로 가장 높은 9위, 로제가 1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블랙핑크(Blackpink) 역시 올해 컴백을 안 하면서 후보에 없어서 표가 개별 멤버에게 분산되었습니다

아마 후보에 있었다면 여자 아이돌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5위 안에 들지 않았을까 하네요

 

스키즈의 다음 콘서트 투어가 과연 어느 정도 규모로 발표될지가 상당히 궁금하네요

(국내는 체조, 일본은 아레나일 것 같고, 북미도 아레나 혹은 그 이상으로 돌 지 궁금하네요.

추가로 유럽도 갈 것인지)

댓글